엽산-비타민M 임산부에게 꼭 필요한 영양제

엽산 이란 ?

임산부 영양제로 유명한 엽산!

엽산이란 무엇이며 어떤 효능을 가진 비타민일까요?

엽산

엽산은 ‘비타민M’ 이라고도 불리며,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단백질 대사와 적혈구 생성을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단백질 대사를 돕기 때문에 기억력 개선에 효과적이며, 적혈구 생성을 돕기 때문에 빈혈 개선에 효과적이죠.

임산부영양제로 유명한데, 임신 중에는 엽산이 평소보다 2배이상 더 필요하다고 합니다.

도대체 임산부에게 어떤 효능이 있기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지요!

 

첫 번째!

엽산 효능 중에는 단백질과 DNA 등 신체 내 기관의 합성을 돕는, 필수 요소일 뿐만 태아의 신경관 형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심각한 기형아의 출산을 막아준다 합니다. 아주 중요한 효능이 있지요!!!

태아

 

두 번째!

임신초기 필수영양소인 임신 기간 동안 자주 겪는 악성 빈혈 증상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빈혈

 

세 번째!

엽산은 여성의 자궁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태아에게 영양공급을 해주는 통로이며 세상밖에 나오기 전에는 태아를 직접적으로 보호해주는 집이나 다름없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태아가 발육되기 위해서는 자궁건강이 매우 중요하죠!

자궁

이런 엽산이 임신을 하게 되면 우리 몸에서 필요로 하는 엽산의 양이 두 배에 가까워지게 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엽산은 임산부뿐만 아니라 한국인에게 특히 부족한 영양소로, 최초로 엽산이 발견된 시금치 외에 양배추, 감귤류, 브로콜린, 콩, 아보카도, 아스파라거스 등에 많이 함량 되어 있지만 일반적인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엽산의 양으로는 충분하게 섭취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시금치

엽산은 다른 비타민과는 다르게 자연적으로 섭취하게 되는 음식으로는 체내에서 이용률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흡수가 어렵다 하지요.

엽산 결핍은 산모보다 태아에게 먼저 진행되고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임신 후보다는 임신 전, 임신 초기에 좀 더 빨리 섭취를 해줘야 한다고 해요. 이렇게나 중요한 비타민을 간과할 수 없지요. 여러분들도 엽산에 대해서 알아버린 이상 더욱더 확실히 사랑하는 주변 사람들의 건강을 지켜줄 수 있습니다!